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국대병원, 슬관절 수술 심포지엄 성료

공유
1

건국대병원, 슬관절 수술 심포지엄 성료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스포츠의학센터가 지난 24일 제2회 슬관절 수술 심포지엄을 성료했다고 28일 밝혔다.(자료=건국대병원)이미지 확대보기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스포츠의학센터가 지난 24일 제2회 슬관절 수술 심포지엄을 성료했다고 28일 밝혔다.(자료=건국대병원)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스포츠의학센터가 지난 24일 제2회 슬관절 수술 심포지엄을 성료했다고 28일 밝혔다.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지하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에는 100여명의 정형외과 전문의들과 경험 많은 교수들이 참석하여 실제 슬관절 분야에서 임상에 적용하고 있는 술기를 중심으로 정확한 술기의 적용, 성공적인 수술에 필요한 요소들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실시했다. 소규모 학회의 장점을 살려 청중들과 충분한 질의, 토론도 함께 진행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스포츠의학센터장 김진구 교수는 “이번 심포지엄을 주관하며 슬관절 분야의 모든 수술 과정을 망라하기보다, 해마다 집중적으로 몇 개 분야를 선정하여 정확한 기구의 이해, 정확한 수술 술기의 습득 등을 목표로 진행하고자 했다. 매년 주요 분야를 선정하여 참여하는 선생님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게 많은 교육 자료를 개발하는 자리가 될 수 있게 노력하고 앞으로도 발전시켜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