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차기작 갤럭시A8S엔 中 BOE LCD 들어간다

공유
0

삼성 차기작 갤럭시A8S엔 中 BOE LCD 들어간다

"갤A8S의 카메라 구멍 지름은 6.7mm...주력 갤S10은 3mm"

삼성디스플레이가 차기작인 중가 갤럭시A8S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삼성 갤럭시A8S는 비용절감을 위해 BOE의 LCD를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사진=올어바웃 삼성)이미지 확대보기
삼성디스플레이가 차기작인 중가 갤럭시A8S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삼성 갤럭시A8S는 비용절감을 위해 BOE의 LCD를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사진=올어바웃 삼성)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삼성전자가 내년 1월 내놓을 중가 피어싱 카메라폰 갤럭시A8S에 중국 BOE의 액정표시판(LCD)을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비용절감 차원으로 알려졌다.

폰아레나는 27일 업계 소식통을 인용, 삼성전자가 내년에 나올 중가폰에 새로운 디자인언어를 사용한 인피니티-O(Infinity-O)디스플레이를 사용하겠지만 비용 문제로 인해 이같은 결정을 했다고 전했다.
BOE는 현재 화웨이에 메이트20프로와 같은 주력폰용 능동형유기발광소자(AMOLED)를 생산·공급하고 있다.

앞서 알려진 것처럼 삼성디스플레이의 피어싱 개념을 도입한 LCD패널에는 셀피카메라용으로 작게 도려내진 원형 구멍이 전면디스플레이 맨 윗부분에 자리한다. 최근 정보에 따르면 이 구멍은 지름 6.7mm구멍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중국의 트위터러 i빙우주가 지난달 중순 공개한 갤럭시A8S의 티저사진이라는 유출 사진. 화면아래 카메라가 설치돼 있다. 이 사진은 곧 내려졌다.(사진=i빙우주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중국의 트위터러 i빙우주가 지난달 중순 공개한 갤럭시A8S의 티저사진이라는 유출 사진. 화면아래 카메라가 설치돼 있다. 이 사진은 곧 내려졌다.(사진=i빙우주 트위터)


비교하자면 삼성전자는 차기 갤럭시S10에서는 이 구멍 지름을 3mm까지로 줄일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갤럭시A8S는 안드로이드9 파이와 3000밀리암페어(mAh)배터리와 함께 내부에 퀄컴의 스냅드래곤710이 사용된다. 가격과 공급 시기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