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H, '카셰어링 플랫폼서비스' 전기차량 도입… 입주민들 이동편의 증진

공유
0

LH, '카셰어링 플랫폼서비스' 전기차량 도입… 입주민들 이동편의 증진

르노삼성의 '트위지' 45대 도입 예정

지난 27일 열린 '전기차량 카셰어링 런칭행사'에서 박상우 LH 사장(왼쪽)이 입주민에게 행복카 무료쿠폰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7일 열린 '전기차량 카셰어링 런칭행사'에서 박상우 LH 사장(왼쪽)이 입주민에게 행복카 무료쿠폰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임대단지 입주민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나선다.

LH는 공유경제 활성화와 입주민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시행중인 카셰어링 플랫폼서비스(LH 행복카)에 전기차량을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LH 행복카는 현재 전국 125개 임대단지에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배치차량은 총 181대, 이용회원 수는 2만8천여 명에 달하는 임대주택 입주민 대상 주거생활서비스이다.

이번에 도입되는 전기차량은 르노삼성의 트위지 45대로, 수도권 23개 임대단지에 각 2대씩 배치된다.

트위지는 전기차량용 별도의 급속·완속 충전기 없이도 일반 가정용 220V 일반콘센트에서 충전이 가능하다. 완전 충전 후 최대 주행거리는 80KM로 장보기 등 근거리를 이동할 경우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입주민들은 시간당 3000원의 이용료를 내고 사용이 가능해, 교통비 절감을 통한 입주민 가계부담완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LH 관계자는 "이용요금이 저렴하고 단거리 이동에 적합한 전기차량 도입으로 카셰어링 서비스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계기관과 긴밀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입주민들이 전기차량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