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바이오 투자 개미들 "피눈물 멈추게 해달라"... 분식회계 행정소송 집행정지 신청 기대 업

공유
0

삼성바이오 투자 개미들 "피눈물 멈추게 해달라"... 분식회계 행정소송 집행정지 신청 기대 업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증선위 조치에 행정소송·집행정지신청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자료=삼성바이오로직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증선위 조치에 행정소송·집행정지신청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자료=삼성바이오로직스)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의 분식회계 의결에 따른 처분에 소송을 제기하며 반격 모드에 들어갔다.

28일 서울행정법원에 따르면 삼성바이오로직스측에서 증선위와 금융위원회가 내린 처분에 대해 행정소송과 집행정지를 신청했다.
앞서, 증선위는 지난 14일 정례회의를 열고 삼성바이오가 2015년 말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연결 종속회사에서 지분법 관계회사로 회계처리 기준을 변경하는 과정에서 고의 분식회계가 있었다고 판단했다.

당시 증선위가 판단한 분식 규모는 4조 5000억 원이었다.

증선위는 재무제표 재작성 시정요구, 감사인 지정 3년, 대표이사 및 담당 임원 해임 권고, 과징금 80억 원 부과 등의 처분을 내렸다.

삼바에 투자했다 불안에 떨고 있는 투자자들은 “다시 삼바춤을 출수 있는 기회가 올까” “잘 마무리돼서 개미눈에 피눈물 흘리지 말게 해야”등 반응을 보였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