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청소년 흡연예방·금연지원 사업 실시… 한림대병원-YES센터 MOU체결

공유
0

청소년 흡연예방·금연지원 사업 실시… 한림대병원-YES센터 MOU체결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는 YES센터장실에서 이정진 센터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자료=한림대병원)이미지 확대보기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는 YES센터장실에서 이정진 센터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자료=한림대병원)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는 지난 22일 오전 11시 경기도 화성시 YES센터장실에서 이정진 센터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학교 밖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연지원 사업의 원활한 업무를 진행한다. 두 기관은 센터 내 직업훈련을 받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형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를 한다. 또한 금연캠페인 및 학교 밖 청소년 공동사업을 개발·진행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흡연예방 및 건강증진과 더불어 미래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백유진 센터장은“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는 질 높은 금연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교 밖 청소년의 금연동기 유발을 돕고, 졸업 이후에도 금연을 유지하고 건강을 증진시켜 안정적인으로 사회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 학교 밖 청소년팀은 앞으로 3년간 YES센터의 실무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다양한 2기 금연 프로그램(체험형 교육·맞춤형 상담·심리검사)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