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윤모 산업부 장관 "유망 강소․중견기업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도 총력 지원해야"

공유
0

성윤모 산업부 장관 "유망 강소․중견기업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도 총력 지원해야"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성윤모 산업부 장관이 성장 잠재력을 갖춘 유망 강소․중견기업들의 신시장 개척과 기술혁신을 촉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최근 개최된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단 간담회에서 성윤모 산업부 장관은 한국중견기업연합회를 직접 방문, 취임 후 처음으로 중견기업계와 만나 현장의 애로사항 등 생생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는 중견기업 CEO 등 13명도 참석하여 우리 경제의 활력을 회복하기 위한 산업 및 중견기업 정책 방향과 중견기업들이 당면한 애로․건의사항에 대해 의견을 수렴했다.

특히 성윤모 산업부 장관은 “중견기업은 우리 경제의 혁신성장과 역동성을 회복하기 위한 중추적인 엔진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우리 중소·중견기업들의 성장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규제·제도를 개선하고, 중기부 등 관계부처와 협력하여 중소-중견기업 정책간 연계를 강화하는 등 성장 사다리를 보강하는 한편, 성장 잠재력을 갖춘 유망 강소․중견기업들의 신시장 개척과 기술혁신을 촉진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도 총력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