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대만서 X마스 기대작…갤럭시노트9 화이트 내놨다

공유
0

삼성, 대만서 X마스 기대작…갤럭시노트9 화이트 내놨다

다음달 초부터 대만 삼성대리점서 113만2000원에 판매개시
다른나라에서 판매할지 여부에 대해서는 긍정도 부정도 않아

삼성전자가 24일 대만에서 갤럭시노트9 화이트버전을 발표했다. 다음달 초부터 대만 삼성전자 유통점을 통해  113만2000원에 판매된다. (사진=삼성전자 페이스북)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24일 대만에서 갤럭시노트9 화이트버전을 발표했다. 다음달 초부터 대만 삼성전자 유통점을 통해 113만2000원에 판매된다. (사진=삼성전자 페이스북)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삼성전자가 24일 대만에서 갤럭시노트9 화이트를 공식 발표했다. 삼성전자 주력 갤럭시노트의 화이트 버전은 지난 2015년 발표된 갤럭시노트5 이후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타이페이의 신이(Xinyi) 비즈니스 지구에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선보인 화이트 컬러(Galaxy Note9 in First Snow White) 옵션을 공개했다. 갤럭시 노트9 화이트컬러버전은 크리스마스 및 신년 축하 아이템 수요를 노리게 될 것으로 보인다.
대만에서 올해 첫 번째로 눈이 내린 것을 기념하는 이 흰색옵션은 ‘First Snow White(첫눈)’라고 불리고 있다. 이 모델에는 흰색에 걸맞은 흰색 S펜이 들어있다. 제품 발표내용은 4일전 올해 크리스마스 수요를 대비해 이 모델을 내놓을 것이라고 전한 보도들과도 정확히 일치한다.

삼성은 현재 라벤더 퍼플, 메탈 코퍼, 미드나잇 블루, 오션블루 및 클라우드실버 컬러 버전등 5가지 색상의 갤럭시노트9을 제공하고 있다. 시장에 따라 구입할 수 있는 색상은 다르다.

물론 갤럭시노트9 화이트 단말기에서는 색상 외에 새로운 것은 없다. 이 모델 역시 128GB의 내장 메모리 용량을 자랑한다. 삼성전자는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새로운 주력 스마트폰 옵션을 내놓곤 했다.

지금까지 삼성은 대만지역에 한해서만 이 갤럭시노트9 화이트버전을 출시할 것이라고 확인했다. 하지만 다른 시장에서도 이 컬러 옵션을 제공할지 여부를 확인하거나 부인하지는 않았다.

삼성전자가 다가오는 성탄시즌에 대비해 전 세계 다른 지역에서도 고객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로 보인다. 따라서 공급 확대 가능성이 점쳐진다.

대만삼성전자 홈페이지에 갤럭시노트9 즉시구매 안내문이 소개되고 있다.(사진=대만 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대만삼성전자 홈페이지에 갤럭시노트9 즉시구매 안내문이 소개되고 있다.(사진=대만 삼성전자)

갤럭시노트9 첫눈 버전은 다음 달 초 대만에서 삼성 유통망을 통해 독점 판매될 예정이다. 3만900대만달러(약 113만2000원) 또는 998달러에 판매된다. 대만 삼성전자 홈페이지에는 즉시 구매하고 혜택을 받으라는 내용이 올라와 있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