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한화테크윈, 유럽서 적외선(IR)기능 향상 돔 카메라 출시

공유
0

[글로벌-Biz 24] 한화테크윈, 유럽서 적외선(IR)기능 향상 돔 카메라 출시

한화테크윈 유럽법인이 선보인 신제품 ‘와이즈넷Q 플랫아이(Flateye)’.
한화테크윈 유럽법인이 선보인 신제품 ‘와이즈넷Q 플랫아이(Flateye)’.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종합 시큐리티 업체 한화테크윈이 유럽에서 적외선(IR)기능을 향상시킨 돔 카메라를 출시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한화테크윈 유럽법인은 지난 19일(현지시간) 와이즈넷Q(WisenetQ) 시리즈 신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인 ‘와이즈넷Q 플랫아이(Flateye)’에는 둥근 돔 커버 대신 평평한 표면을 가진 커버를 사용했다. 응축 기술을 적용한 새 커버는 적외선 확산 반사를 완화시키고 이미지 선명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

적외선 기능은 빛이 없는 야간에 카메라 기능을 확보해 보안 카메라에서 매우 중요한 기능으로 꼽힌다.

와이즈넷Q 플랫아이는 야간에 최대 30m까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으며 3.1x (3.2-10mm) 동력 가변 초점 렌즈를 적용해 모니터링 기능을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카메라에 흐려짐 현상이 발생하면 캡처된 이미지를 수정하는 디포커스(Defocus) 탐지‘기능도 탑재됐다. IP66, IK10 규격 취득으로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한화테크윈은 '가성비'로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한화테크윈은 이 제품 가격을 '엔트리급'으로 책정했다. 시장에서 저가에 해당하는 가격으로 기능 대비 낮은 가격으로 커머셜, 빌딩, 리테일, 교육, 레지덴셜 등 타깃층을 다양하게 확보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민간에서 쓰는 일반 저가형 제품보다 야간 시야나 모니터링 기능이 향상된 제품"이라며 "저가형 고효율 제품으로 시장 선점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