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DS, 60여개 협력사와 내년도 협력사제도 운영 방향 공유

공유
0

KT DS, 60여개 협력사와 내년도 협력사제도 운영 방향 공유

3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 지속적으로 운영

사진은 이원진 경영기획실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은 이원진 경영기획실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 기업 KT DS는 22일양재동 L타워에서 60여개 협력사와 2019년 협력사제도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협력사에 대한 지원 계획을 발표하였다.

KT DS는 협력사의 지속 성장과 사업 기회 확대를 위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제시하였다. 프로그램에는 협력사 보유 기술 보호를 위한 기술임치제 활용, KT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 참여 등이 포함되었고, 협력사 재무건전성을 위해 중소기업에 100% 현금지급 원칙과 3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내년에는 KT DS사업 방향에 따른 신사업 및 금융분야 등에 대한 역량있는 협력사를 발굴하고, 공정한 사업 기회를 부여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방침도 공표했다.

뿐만 아니라 KT DS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에 참여, 2013년부터 중소기업을 위한 전문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2019년에는 기술분야별 육성로드맵에 따라 신기술과 4차 산업에 대비한 전문가 양성 교육을 제공하고 동시에 협력사별 필요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별도로 개설하여 협력사 임직원들이 자기계발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의 기회를 갖도록 할 방침이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