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본車와 세계로” KOTRA, 일본서 국내 자동차부품 기업 제품 전시회 연다

공유
0

“일본車와 세계로” KOTRA, 일본서 국내 자동차부품 기업 제품 전시회 연다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코트라(KOTRA)는 일본에서 국내 자동차부품 기업 제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우리 업체들이 닛산, 미쓰비시 등 일본 완성차 기업과 납품 및 기술협력 기회를 얻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23일(현지시간) 미쓰비시자동차 오카자키 제작소에서 ‘인사이드 미쓰비시모터스(Korea Autoparts Plaza in Mitsubishi Motors)’ 전시상담회가 개최된다. 행사에는 르노삼성자동차의 1·2차 협력기업, 현대케피코, 삼보자동차, LS전선 등 국내 자동차부품 기업 25개사가 참가해 미쓰비시자동차 및 주요 벤더 70여개를 대상으로 제품을 전시·홍보한다.

하루 전인 22일에는 미쓰비시자동차의 주력 생산거점인 오카자키 제작소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카자키 제작소는 미즈시마 제작소(오카야마현 소재)와 더불어 미쓰비시자동차의 일본 내 유일한 완성차 제조 공장이다. 이곳은 최근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SUV 모델인 이클립스 크로스와 아웃랜더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 등 신규 모델 주력 생산 공장이다.

전시회에서는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조달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부품 구매 정책 및 동향, 유망품목 등을 안내하는 세미나의 개최를 통해 국내 기업이 일본 자동차 글로벌밸류체인(GVC, global value chain)에 진입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출 직결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은호 KOTRA 일본지역본부장은 “KOTRA는 2017년부터 닛산, 혼다의 R&D 센터에서 한국 자동차부품 전시상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일본 완성차 메이커의 한국 차세대자동차 부품에 대한 수요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면서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업계가 격변하는 시대 속에서 한국 자동차부품 산업이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