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쿠팡, 소프트뱅크 펀드서 2.2조 추가 투자

공유
0

쿠팡, 소프트뱅크 펀드서 2.2조 추가 투자

이커머스 기업 쿠팡이 해외 투자를 다시 한번 유치했다. 쿠팡은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이 이끄는 소프트뱅크 비전펀드로부터 20억달러(한화 약 2조25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2015년 6월 소프트뱅크 그룹의 10억달러(약 1조1000억원) 투자 뒤 이뤄진 추가 투자다.

손정의 소프트뱅크 그룹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김범석 쿠팡 대표가 보여준 거대한 비전과 리더십은 쿠팡을 한국 이커머스 시장의 리더이자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인터넷 기업 중 하나로 성장시켰다"며 "소비자들에게 계속해서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고 있는 쿠팡과 손잡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쿠팡은 미국 하버드대를 졸업한 김범석 대표(40)가 2010년 세운 창업 9년 차 기업이다. 처음엔 인터넷상에서 사람들을 모아 공동 구매를 하면 할인해주는 소셜커머스 업체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연간 거래액 5조원에 달하는 종합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김범석 대표는 "쿠팡은 그동안 고객의 삶을 획기적으로 편하게 만들 수 있는 기술 혁신을 위해 쉬지 않고 달려왔다"며 "우리는 소프트뱅크와의 파트너십에 힘입어 데이터와 물류, 페이먼트 플랫폼을 혁신할 것이며, 소비자가 점점 더 '쿠팡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라고 생각하도록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쿠팡은 추가 투자금을 물류 확대와 새 서비스를 론칭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쿠팡은 최근 새벽배송과 로켓프레시 서비스를 만들었다. 새벽배송 이용 고객은 수백만 가지의 로켓배송 상품을 자정까지 주문하고 다음날 오전 7시 전에 받아 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