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 맞춤형 졸업과정과 최고 수준의 연구성과로 학술 역량 강화한 우수한 전문가 배출

공유
0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 맞춤형 졸업과정과 최고 수준의 연구성과로 학술 역량 강화한 우수한 전문가 배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개원 초기부터 학술적 역량이 뛰어난 졸업자를 배출하는 대학원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대학원생 개인 맞춤형 졸업과정 운영과 학술역량 강화 제도 운영에서 기인했다고 볼 수 있다.

전공에 따라 졸업과정이 상이하지만, 대학원생들은 학위논문과정과 학위논문대체과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졸업할 수 있다. 학위논문대체과정에는 창조연구과정과 학점이수과정 두 가지 과정이 있다.
개개인의 학업 환경, 직장, 분야 등에 고려하여 다양한 졸업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은 재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학위논문대체과정으로 졸업하는 직장인 및 취업준비생인 재학생이 대다수인 특수대학원의 추세를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에서도 엿볼 수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조기졸업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단기간에 석사학위 취득을 원하는 입학관심자들의 문의가 많다. 조기졸업은 일정한 기준 충족 시 수업연한 5학기 중 1학기를 단축하여 졸업할 수 있다. 3기 편입자가 조기졸업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두 학기만에 졸업이 가능하다.

다양한 졸업과정 중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생의 약 50%는 학위논문과정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있는데 이는 타 사이버대학원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비중이다. 대학원생들의 연구 의지, 박사학위 진학 등의 이유로 학위논문을 제출하는 학생들은 교수들의 체계적인 지도와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논문의 질을 향상시키는 지원을 받고 있다.

특히 지도교수의 ‘온·오프라인세미나’, ‘논문 작성법 특강’ 과 연구 발표회, 공개 발표회, 논문 심사 과정을 통해 완성도 높은 논문을 배출하여 대학원 졸업생들의 KCI 등재 학술지 논문 게재, 각종 공모전 수상 등 탁월한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그리고 매학기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논문을 선정하고, 학위수여식에서 우수학위논문상을 시상하며, 해당 논문은 대학원 우수학위 논문 아카이브에 등록하고 있다. 또한, 대학원생들의 학술적 역량 강화를 위해 우수학술 장학, 우수논문 시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술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우수 학위논문 아카이브 )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11월 12일(월)부터 12월 7일(금)까지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 ▲글로벌한국학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에서 진행된다.

전형은 서류평가 40%(자기소개서 20%+연구계획서 20%)와 심층면접 60%로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나 전화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