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진투자증권 "카카오, 커머스와 금융이 창출할 시너지 기대…투자의견 '매수'"

공유
0

유진투자증권 "카카오, 커머스와 금융이 창출할 시너지 기대…투자의견 '매수'"

카카오의 광고매출 전망 및 게임매출 전망 자료=유진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의 광고매출 전망 및 게임매출 전망 자료=유진투자증권
[글로벌이코노믹 황이진영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카카오에 대해 커머스와 금융이 창출할 장기적 시너지에 대해 주목해야 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3만5000원을 제시했다.

카카오의 3분기 매출액은 5993억원, 영업이익은 307억원을 기록해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영업실적을 기록했다.
유진투자증권은 특히 카카오의 커머스와 인터넷이 창출할 장기적 시너지에 대해 주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유진투자증권 정호윤 연구원은 "커머스를 강화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의 구매데이터와 판매자들의 판매데이터 등 상거래 데이터가 누적된다"며 "이렇게 누적된 데이터를 활용해 카카오뱅크가 중금리 대출과 소상공인에 대한 대출 등으로 상품군을 다각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정 연구원은 "커머스와 인터넷은행으로 이어지는 사업 포트폴리오는 이미 텐센트와 알리바바가 구축해놓은 시스템"이라며 "카카오도 이와 비슷한 사업체계를 구척하려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어 그는 "카카오는 여전히 투자 매력도가 존재한다"며 "금융서비스로서의 영역 확장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며 게임을 제외한 나머지 사업부가 모두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도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황이진영 기자 hjyhjy124@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