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상뉴스] 월마트-포드, 자율주행차로 식료·잡화 배달 시험

공유
0

[영상뉴스] 월마트-포드, 자율주행차로 식료·잡화 배달 시험



포드와 월마트가 자율주행차를 이용한 식료잡화 배달 시험프로젝트에 합의했다. 이에 따라 다음 달부터 미국 마이애미 지역에서 자율주행차로 월마트 물품 배달에 들어간다.
포드는 물류 배달회사인 포스트메이츠 및 월마트와 자율주행차 기반의 잡화 식료품 시험 배달 프로젝트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포드는 “우리는 자율주행차가 식료품, 기저귀, 애완동물 사료, 개인위생 용품과 같은 많은 일상용품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 중입니다”라며 “자율주행차의 출현이 삶의 고통스런 부분을 편하게 해주고 교통 및 물품 배달에 대한 적절한 접근성을 현저하게 확대할 잠재력을 열어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포드의 자율주행차 계획은 기술을 넘어선다.

식료품 배달 파일럿 실험은 포드가 자율주행차 회사 아르고(Argo)를 통해 이미 배달작업을 테스트 중인 마이애미에서 이뤄진다.

포드는 앞서 포스트메이츠과 함께 자율차량을 이용한 배달을 테스트 해 왔다. 완전한 자율주행차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경쟁중인 포드는 자율차서비스의 비(非) 기술적 측면을 추구하는 데 있어 경쟁자들보다 더 능동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포드는 지난해 도미노피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모의 자율주행차로 피자 배달 방법을 실험했다. 지난 몇 개월 간 포드는 포스트메이츠와 협력, 고객들이 배달용 자율주행차와 가장 잘 상호작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데 초점을 맞춰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