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명시, 청소년정책공모전 ‘나도 시장이다’ 개최

공유
0

광명시, 청소년정책공모전 ‘나도 시장이다’ 개최

광명시청 출처/이미지 확대보기
광명시청 출처/
[글로벌이코노믹 박대명 기자]

제6회 경기도 광명시 청소년정책공모전 ‘나도 시장이다’(정책공모전)가 광명시(시장 박승원) 주최,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지난 17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됐다.
정책공모전은 청소년이 스스로 정책을 제안하고, 제안한 정책이 반영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 시민으로서 청소년 권리에 대해 알아가고 마땅히 보장받아야 권리의식을 함양하고자 2013년부터 매년 시행되어 왔다.

이날 정책공모전에는 청소년이 직접 제안한 정책 제안 49건 중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작 11건이 발표됐다. 주요 내용은 △청소년쉼터 설치&운영 의무화 △‘한 끼’ 청소년 요금제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교통사고 ZERO △청소년 안심귀가 및 진로상담 지도자배치 지원사업 등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정책에 관심이 높은 것에 놀랐으며 특히 소외계층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기쁘다”며 “정책 제안 내용들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정책공모전에서는 광명시장상은 ‘한 끼 청소년 요금제(청소년 식사 지원)’(이서연), 광명시의장상은 ‘청소년 안심귀가 및 진로상담 지도배치 지원사업’(우수빈, 김찬비, 김채희) 등이 수상했다.


박대명 기자 jiu96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