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리바트,새 슬로건 ‘같이 사는 가구, 현대리바트’ 선정…B2C 사업 강화나서

공유
0

현대리바트,새 슬로건 ‘같이 사는 가구, 현대리바트’ 선정…B2C 사업 강화나서

현대리바트=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리바트=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현대리바트가 B2C 가구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정하고 신제품 출시와 함께 영업망을 지속적으로 늘리는 등 B2C 사업 키우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으로 ‘같이 사는 가구, 현대리바트’를 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새 브랜드 슬로건 ‘같이 사는 가구, 현대리바트’는 현대리바트가 결혼·육아·이사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인테리어 기업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또한, 올해 가을·겨울(F/W) 시즌을 맞아 핵심 전략 제품으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모티브로 개발한 모듈형 수납 가구 ‘모듈플러스(Module+)’를 정했다.

‘모듈플러스’는 거실·안방·주방·화장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게 고안한 수납용 가구로, 특히 높이와 폭, 선반 색상 등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레임·선반·수납·코너장 등 60개의 각 모듈을 고객이 조합해서 구매할 수 있다.

현대리바트는 새 브랜드 슬로건과 신제품을 알리기 위해 톱 배우 송중기가 출연한 ‘모듈플러스’ 광고를 온·오프라인에서 지난달부터 선보이고 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올해 초 선보인 광고가 ‘쉽게 만들 수 없습니다’라는 주제로 40년 전통의 가구 전문 기업임을 알리는데 집중했다면, 하반기 선보이고 있는 광고는 가정용 가구 제품이 부각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리바트는 지난 2012년 현대백화점그룹에 편입된 이후 기존 B2B(기업간 거래) 중심의 사업구조를 B2C(기업과 고객간 거래)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바꾸고 있다. 특히, 올 들어 미국 최대 홈퍼니싱 기업 ‘윌리엄스 소노마(WSI)’ 전시장 확대를 중심으로 B2C 영업망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현대리바트는 올해 WSI 플래그십 스토어 광주점, 리바트스타일샵 청주점 등 20개 매장을 새로 오픈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다음달까지 서울 강남과 목동 등 핵심상권 공략을 위한 대형 직영 전시장을 추가로 오픈하는 등 영업망 확대 속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영업망 확대와 함께 브랜드 고급화의 일환으로 프리미엄 소재 적용도 대폭 늘리고 있다. 현대리바트는 지난 8월부터 국내 가구업계 최초로 주방가구 전 제품에 E0 등급의 18mm 두께 목재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주방가구와 수납 가구 등에 PET·ASA 등 프리미엄급 첨단 소재를 대거 적용하고 있다. 특히 현대리바트는 지난 2014년 국내 처음으로 가정용 가구 전제품에 E0보드 사용과 친환경 부자재만을 사용하겠다는 ‘유해물질 제로경영’을 선언하기도 했다.

이런 노력 덕분에 현대리바트 B2C 사업 부문 매출은 지난 2012년 1280억원에서 지난해 2,50억으로 130% 이상 성장했다. 전체 매출 또한 2012년 5049억원에서 지난해 8884억원으로 75% 이상 증가했고, 영업 이익 또한 32억원에서 493억원으로 15배 이상 급증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B2C 사업 강화 전략의 핵심은 제품 품질 고급화를 통한 상품 진정성 강화”라며 “제품 라인업 강화와 영업망 확대 등 B2C 사업 부문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