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골든블루, 편의점 판매 확대…가정용 주류시장 공략 강화

공유
0

골든블루, 편의점 판매 확대…가정용 주류시장 공략 강화

골든블루=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골든블루=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골든블루가 연말 주류 성수기를 앞두고 전국 주류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한 가정용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많은 국내 소비자들이 국내 1등 위스키 ‘골든블루 사피루스’와 세계 4대 맥주회사에서 생산하는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인 ‘칼스버그’를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대형마트는 물론 전국 편의점까지 공격적으로 판매망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골든블루는 전국 각 지역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우수한 품질의 정통 위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골든블루 사피루스’의 편의점 판매 점포 수를 적극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전국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에 이어 이번에 전국 CU 편의점에 입점되며 국내 1등 위스키를 소비자가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지난 2012년에 출시된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어떠한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은 100%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으로 만들어진 정통 위스키의 우수한 품질과 36.5도의 부드러운 목넘김이라는 장점으로 지난해 출시 5년 만에 단일 제품 기준으로 판매량 1위에 오른 위스키다.

특히, 최근에 고급 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증가하면서 ‘골든블루 사피루스’를 가정에서 즐기거나 선물용으로 구매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골든블루는 접근성이 용이한 편의점을 중심으로 판매처를 넓혀가고 있다.

골든블루는 ‘골든블루 사피루스’와 함께 ‘칼스버그’ 유통망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골든블루는 그 동안 부족했던 ‘칼스버그’ 음용 장소와 기회를 늘리기 위해 국내 각종 페스티벌에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혼술족, 홈파티족을 위해 전용잔 패키지, 아이스버킷 패키지 등을 출시하여 대형마트와 창고형 할인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골든블루 마케팅본부장 박희준 전무는 “위스키의 가정용 소비 비중이 낮지만, 프리미엄 술을 집에서 즐기는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어 위스키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이제 전국 어디서나 ‘골든블루’를 물론 ‘칼스버그’까지 만날 수 있도록 가정용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동시에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