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전KDN,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3종 패키지 개발

공유
1

한전KDN,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3종 패키지 개발

효율적 ICT 자원 활용 제공

나주혁신도시에 건립된 한전KDN 신사옥 전경.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나주혁신도시에 건립된 한전KDN 신사옥 전경.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한전KDN이 '클라우드 기반 표준개발 환경구성 PaaS 패키지'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현재 정부는 4차 산업혁명의 지능정보기술 대응과 대규모 ICT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클라우드 컴퓨팅 육성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에 한전KDN은 클라우드 기반 표준개발 플랫폼, 플랫폼의 설치와 운영관리, 구성 요소별 버전 관리의 솔루션 3종 패키지를 개발했다.

한전 KDN의 클라우드 기반 표준개발 플랫폼은 PaaS를 제공하는 오픈소스인 PaaS-TA(NIA) 기반으로 효율적인 ICT 자원의 활용과 신속한 서비스 개발을 위한 표준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수많은 오픈소스로 구성된 플랫폼 설치·운영에 전문적인 지식과 고비용이 소요되는 것을 개선한 플랫폼 설치·환경 관리자를 제공한다.

특히 플랫폼 버전 관리자를 이용해 구성 요소의 최신 정보 수집·적용으로 지속적인 플랫폼의 성능 개선을 제공한다.

한전KDN 관계자는 "전력·에너지 분야의 클라우드 컴퓨팅 저변 확대로 신속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기대한다"며, "빠르게 발전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