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베트남 중앙은행 총재와 협력방안 논의

공유
0

[글로벌-Biz 24]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베트남 중앙은행 총재와 협력방안 논의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회장이 지난 13일 레밍홍 베트남 중앙은행 총재와 미팅했다. 사진=DB이미지 확대보기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회장이 지난 13일 레밍홍 베트남 중앙은행 총재와 미팅했다. 사진=DB
[글로벌이코노믹 황이진영 기자] 지난 13일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회장은 레 밍 홍(Le Minh Hung) 베트남 중앙은행 총재와 실무 회의 자리를 가졌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는 베트남 상업은행(BIDV)의 총재도 참석한 것으로 확인됐다.
회의에서는 하나금융그룹과 BIDV간의 전략적 협력 관계에 관한 논의가 진행됐다.

양측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하나금융그룹이 보유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은행 결제 서비스 개발과 관련된 협력 아이디어를 공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KEB하나은행은 현재 24개국 153개 지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으며,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에 각각 1곳의 지점을 두고 있다.

한편 외신보도에 따르면 지난 9일 BIDV는 베트남 정부의 승인을 받아 KEB하나은행에 신주를 발행하겠다고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하나은행에 발행된 주식은 발행 주식 총수의 17.65% 인 것으로 알려졌다.


황이진영 기자 hjyhjy1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