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OTRA, 몽골 국가개발청과 경제협력 확대 위한 MOU 체결

공유
0

KOTRA, 몽골 국가개발청과 경제협력 확대 위한 MOU 체결

권평오 KOTRA 사장(왼쪽 5번째)과 바야르사이한 반즈라그치(Bayarsaikhan Banzragch) 몽골 국가개발청장(왼쪽 6번째)이 협약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OTRA이미지 확대보기
권평오 KOTRA 사장(왼쪽 5번째)과 바야르사이한 반즈라그치(Bayarsaikhan Banzragch) 몽골 국가개발청장(왼쪽 6번째)이 협약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OTRA

코트라(KOTRA)는 12일 몽골 국가개발청과 투자를 중심으로 양국 경제협력 확대를 위한 상호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서초구 KOTRA 본사에서 체결된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시장정보 교환 △무역‧투자 교육 프로그램 추진 시 전문가 교류 △투자환경설명회 같은 현지 투자진출 협력 등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기업의 몽골 투자 진출이 늘 것으로 KOTRA는 기대하고 있다. 몽골은 최근 국제광물가격 회복과 함께 중산층 경제활동인구가 증가하면서 향후 성장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인다.

몽골은 국가적 차원에서 외국인투자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해 7월 몽골은 정부조직개편에 따라 기존 외국인투자유치 담당기관이었던 몽골투자청(IMA)를 확대 개편해 지금의 국가개발청(NDA)으로 재탄생시켰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이번 협약이 투자 유치를 비롯해 양국 경제 협력 확대를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무역·투자 외에도 기술교류, 프로젝트 개발 등 협력 분야를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