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큐셀, 스웨덴 호텔에 태양광 모듈 공급

공유
0

한화큐셀, 스웨덴 호텔에 태양광 모듈 공급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한화큐셀이 최근 스웨덴 스톡홀름 클라리온 호텔 사인(Clarion Hotel Sign)에 고출력 프리미엄 태양광 모듈을 공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태양광 모듈은 107kW 규모로, 스톡홀름 시내 호텔 중 최대 규모다.
한화큐셀이 호텔에 공급한 큐피크 듀오(Q.PEAK DUO)는 태양광 셀을 반으로 잘라 저항 손실을 줄이고 출력을 높이는 하프셀 기술이 적용된 고출력 프리미엄 태양광 모듈이다.

큐피크 듀오는 모듈 일부가 그늘에 가려져도 전기를 생산할 수 있어 구조물이 많은 도심 내 주택이나 상업 시설에 설치하기 적합하다. 이 제품은 최고 수준의 권위를 자랑하는 인터솔라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한화큐셀은 큐피크 듀오를 바탕으로 독일과 영국 등 기존 주요 시장뿐 아니라 스웨덴과 네덜란드 같은 신흥시장을 지속 발굴할 계획이다.

스웨덴은 지난해 연간 태양광 설치 규모가 50%의 증가율을 보이며 유럽 내 태양광 신흥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스웨덴 에너지청에서 소규모 태양광 발전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면서 주택용 및 상업용 시장을 중심으로 태양광 발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맹윤 한화큐셀 유럽영업총괄 상무는 “최근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는 신흥시장을 비롯해 신시장 개척을 지속하고 글로벌 태양광 선도기업으로서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