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래미안 장전,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서 수상… 공동주택부문 1위

공유
0

래미안 장전,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서 수상… 공동주택부문 1위

전문가와 국민참여단 고른 지지 보여

래미안 장전 전경. 사진=삼성물산이미지 확대보기
래미안 장전 전경. 사진=삼성물산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삼성물산이 시공한 '래미안 장전'이 전문가와 국민참여단 모두에게 인정받았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장전이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공동주택부문 1위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은 한국조경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권위의 조경상이다.

이 대회는 격년으로 시행하며 공동주택, 공원, 생태, 정원 등 총 4개 분야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조경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평가 외에 국민참여 평가단의 심사점수가 반영됐다.

래미안 장전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정로 20일대에 들어선 총 1938세대의 재개발 단지로 지난해 9월 준공됐다.

래미안 장전에는 부산 최초로 입주자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정원 '래미안 가든 스타일'을 적용했다.

래미안 가든 스타일은 올해 9월 분양한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 장전은 작년 부산시 아름다운 조경상 대상에 이어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까지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며, "부산시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