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벤츠코리아 실라키스 사장 '글로벌 경영 대상' 수상

공유
0

벤츠코리아 실라키스 사장 '글로벌 경영 대상' 수상

혁신적인 국제 마케팅 전략과 고객 서비스 수준 향상 인정

벤츠 코리아의 실라키스 사장이 국제 경영 업적을 인정받아 다국적 기업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사진=뉴시스
벤츠 코리아의 실라키스 사장이 국제 경영 업적을 인정받아 다국적 기업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윤진웅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의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이사 사장이 국제 경영 업적을 인정받았다.

벤츠 코리아는 지난 3일 실라키스 사장이 경희대학교에서 열린 2018 한국국제경영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글로벌 경영대상 다국적기업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글로벌 경영대상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다국적기업 중 국제 경영에 선도적인 업적을 거둔 기업에 수여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벤츠 코리아가 대상을 받았다. 현지화와 고객 체험형 마케팅 등 혁신적인 국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장기적인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지난 1992년 벤츠 그리스에서 근무를 시작한 실라키스는 승용·상용 부문 영업 및 마케팅 분야에서 국제적 경영 능력을 쌓았다. 브라질 대표이사 재직 당시에는 브라질 내 판매량을 두 배 증가시키며 능력을 증명하기도 했다. 이런 그가 지난 2015년 9월 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으로 부임하면서 벤츠 코리아는 2018년 '컨슈머인사이트 연례 자동차기획조사'의 애프터세일즈 소비자 만족도 부문 1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의 수입 자동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실라키스 사장은 "앞으로도 한국 사회와 함께 지속적인 동반 성장을 이끌고 업계 리더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새로운 고객 경험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진웅 기자 yjwdigita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