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마트, ‘제1회 롯데마트 나눔大바자회’ 개최

공유
0

롯데마트, ‘제1회 롯데마트 나눔大바자회’ 개최

롯데마트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마트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롯데마트는 송파구청,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 롯데월드타워와 함께 ‘제1회 롯데마트 나눔大바자회’를 2일과 3일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 및 석촌호수 일대에서 연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大바자회’는 롯데마트가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바르게 커갈 수 있도록 그들의 재능 육성을 지원하고, 환경보호를 위해 일회용품 사용 자제 및 축소 캠페인을 진행하는 데 보탬이 되기 위해 준비했다. 송파구 석촌호수 일대에서 2018 잠실 석촌호수 단풍&낙엽축제와 함께 열린다.

바자회에서 주방잡화 및 언더웨어, 장난감 등을 최대 90% 할인 판매한 수익금과 물품은 롯데마트의 음악 재능 꿈나무 육성 프로젝트 ‘드림캐쳐스(Dream Catchers)’와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위한 주거, 교육, 건강, 심리상담 등 빈곤아동 지원 사업,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를 위한 중고등학생 초록천사 교육 등에 전액 사용된다.

또한, 바자회장을 ‘나눔존’, ‘환경존’, ‘상생존’으로 나눠 ‘나눔존’에서는 꿈나무 후원을 위한 행복나눔 바자회를, ‘환경존’에서는 일회용품 축소 캠페인의 일환인 환경지킴이 바자회를 진행하고, ‘상생존’에서는 청년&스타트업 기업 및 롯데마트 중소 파트너사들의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장으로 활용해 이들의 판로 확대도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 등 200여명의 자원 봉사자들이 바자회의 원활한 진행을 도울 예정이다. 롯데마트 파트너사인 체리부로도 참여해 치킨을 저렴하게 제공해 바자회를 찾은 시민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나눔과 쇼핑,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