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2회 여성기업인 명예의 전당, 김현숙 경신 회장 선정

공유
0

제2회 여성기업인 명예의 전당, 김현숙 경신 회장 선정

-국내 최초 자동차 배선업체 시작…매출 3조원대의 굴지 기업으로 성장

김현숙 ㈜경신 회장. 사진=경신 홈페이지
김현숙 ㈜경신 회장. 사진=경신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여기종)는 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2회 여성기업인 명예의 전당 헌액식’ 행사를 개최했다.

여성기업인 명예의 전당은 탁월한 경영활동으로 기업성장 및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여성기업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17년부터 헌액대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제2회 여성기업인 명예의 전당 추천위원회는 중소벤처기업부 및 지방자치단체, 여성경제단체, 중소·여성기업 관련 학계 및 연구기관 등을 통해 추천 받아 1, 2차 심사를 통해 ㈜경신 김현숙 회장이 최종 결정됐다.

김현숙 ㈜경신 회장은 1985년 ㈜경신 대표이사로 시작해 매출 3백억에서 3조원의 기업으로 성장시켰고, 고용창출 및 수출증대를 통해 국가경제에 이바지했으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 초대 회장, 인천경영자총협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여성기업 발전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2회 여성기업인 명예의 전당에 선정된 헌액대상자는 그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중앙센터 1층에 위치한 ‘여성기업인 명예의 전당’에 초상화가 헌액될 예정이다.

한편 ‘제1회 여성기업인 명예의 전당’은 국내 최초의 여성경영자로서 화학공업을 주력으로 한 45개 계열사를 거느린 애경그룹 장영신 회장이 선정된 바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