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KOTRA, 12월 美 애틀란타 무역관 개소

공유
1

[글로벌-Biz 24]KOTRA, 12월 美 애틀란타 무역관 개소

- 마이애미무역관 미국 동남부 생산거점인 애틀란트 사무소로 이전
- 우리 기업, 북미시장내 글로벌밸류체인(GVC)에 진입 지원 확대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코트라(KOTRA)가 오는 12월 미국 애틀란타에 새 사무소를 개소한다.

코트라는 오는 12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벅헤드에 새로운 무역관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애틀란타무역관은 우리 기업의 진출 수요를 반영해 마이애미무역관을 미 동남부 생산거점인 애틀란타로 이전한 것이다.

개소 초반에는 약 6명의 직원이 상주할 것으로 전해지며, 주로 자동차, IT 및 소비자 제품(화장품), 기타 산업 분야에 중점을 두고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KOTRA는 모든 규모의 미국 기업이 한국을 아시아 게이트웨이로 사용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잠재 시장 및 정부조달 수요를 활용하고, 자동차 부품에서는 미국 현지 생산 및 조달을 늘리는 유럽 완성차 업체 수요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KOTRA는 또 미국의 인프라 재건 수요에 대응해 주‧지방정부와의 협력 강화 및 민관협력(PPP)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중남미에서는 자동차부품 글로벌 파트너링(9월/멕시코시티, 상파울루), 전략물자, 플랜트 프로젝트 발굴 확대 등 전략분야를 집중 지원한다.

KOTRA 관계자는 "아직 개소 전이라 현지직원 채용 규모는 밝힐 수 없다"면서 "무역관 개소 후 우리 기업이 북미시장내 글로벌밸류체인(GVC)에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