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DC,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 시행… '인재양성·사회적 가치' 창출

공유
0

JDC,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 시행… '인재양성·사회적 가치' 창출

'2018 JDC 글로벌 챌린저 2기' 발대식에서 JDC 관계자들과 참가자 48명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미지 확대보기
'2018 JDC 글로벌 챌린저 2기' 발대식에서 JDC 관계자들과 참가자 48명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가 인재양성과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시행한다.

JDC는 29일 본사에서 'JDC 글로벌 챌린저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JDC 글로벌 챌린저 2기'는 제주청년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글로벌 핵심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인재양성 분야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해외취업 일자리 지원사업 참가자 48명을 비롯한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JDC 글로벌 챌린저 2기'는 발대식 이후 11월 2일까지 JDC 본사와 부영 청소년수련원에서 직무교육, 맞춤형 취업 상담, 팀 미션 등 다양한 집체교육을 받을 계획이다.

집체교육 수료생들은 이후 8주 동안 'JDC 취업아카데미'를 통해 취업희망 국가의 어학과 직무분야에 대한 집중교육을 받으며, 해외취업을 본격적으로 준비하게 된다.

'2018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미지 확대보기
'2018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또한 JDC는 내달 2일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서 열리는 '2018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이하 JDFF)'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선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11개국 41편의 드론 영상과 사진 작품이 소개된다.

또한 드론 체험 실습을 할 수 있는 드론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도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보자용 드론 비행 실습 클래스도 열린다.

'2018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은 모든 행사가 무료이며, 좌석 수 제한이 있는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행사는 사전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JDC 관계자는 "JDC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이 구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 지원사업 확대를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