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1사1교 금융 전문강사 연수 실시…금융역량 제고

공유
0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1사1교 금융 전문강사 연수 실시…금융역량 제고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 29일~30일 이틀간 금융교육 전문강사 역량강화를 위한 강사양성연수를 여신금융교육연수원에서 실시한다. 사진=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미지 확대보기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 29일~30일 이틀간 금융교육 전문강사 역량강화를 위한 강사양성연수를 여신금융교육연수원에서 실시한다. 사진=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글로벌이코노믹 황이진영 기자]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덕수‧여신금융협회 회장)이 금융 교육 전문강사 역량 강화를 위해 특별 교육을 진행한다.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은 29일~30일 여신금융교육연수원에서 청소년들의 건전한 신용의식 함양 및 금융역량 제고를 위한 신용카드업권 1사1교 금융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금융교육 전문강사 양성 연수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신용카드업권 1사1교 금융교육 강의를 위해 전국 단위로 선발된 신규 전문강사와 카드업계 교육담당자 등이 참여한다.

금융교육 우수강사의 시범강의와 생생한 교육현장 분위기 전달시간과 참가자의 강의체험 및 피드백 청취 등을 통해 강의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신용카드업권에 특화되고 교육대상자별 눈높이에 맞춰 최근 개발된 교육컨텐츠를 이번 연수에서 처음 선보여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하도록 했다.

김덕수 이사장은 "대한민국의 미래이자 희망인 청소년들에게 오늘날 신용사회에서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신용의식 함양 및 금융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금번 연수를 통해 강사역량을 강화하여 실효성 있는 금융교육이 운영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황이진영 기자 hjyhjy1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