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건설, 경기 의정부 '탑석센트럴자이'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협의 확정

공유
0

GS건설, 경기 의정부 '탑석센트럴자이'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협의 확정

탑석센트럴자이 조감도. /사진=GS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탑석센트럴자이 조감도. /사진=GS건설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GS건설은 29일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 용현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해 분양하는 ‘탑석센트럴자이’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협의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와 GS건설은 오는 11월 2일 분양을 앞두고 있는 탑석센트럴자이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유치하기로 결정했다.

최근 정부가 ‘사립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 핵심으로 국공립 유치원과 어린이집 공급 확대 방침을 내세운 바 있다. 이번 어린이집 유치 결정도 이와 관련된 것으로 보인다.

국공립 어린이집은 보육비용이 상대적으로 적고 국가에서 정기적으로 시설에 대한 감사와 운영 지도가 이뤄져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높다.

이번 어린이집 유치로 인해 단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질 것으로 업계는 내다본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아파트를 구매하는 연령대가 과거와 달리 30~40대 층이 많아지고 있어 어린 자녀를 키우기 좋은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입주 후에도 수요가 많아 자연스레 집값에도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다”고 전했다.

탑석센트럴자이는 오는 11월 2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 876번지에 개관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6개동, 총 2573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49~105㎡ 818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2021년 12월 입주예정.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