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융당국, 내달 증시 안정자금 5000억원 긴급 투입

공유
1

금융당국, 내달 증시 안정자금 5000억원 긴급 투입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폭락장이 이어지는 가운데 당국이 자본시장 안정화 자금 5000억원을 조성하기로 했다.

김용범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29일 금융시장 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정부는 자본시장 안정화를 위해 증권 유관기관 중심으로 5천억원 이상 규모의 자금을 조성해 운용하겠다"고 밝혔다.
김 부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당초 올해 2천억원을 조성할 계획이었던 코스닥 스케일업 펀드 규모를 올해 3천억원 수준으로 확대하고 저평가된 코스닥 기업에 대해 11월 초부터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당초 올해 2000억원, 내년 1000억원을 조성할 예정이었다. 최근 증시가 급락하며 펀딩을 끝내고, 11월에 운용한다는 복안이다.

이어 김 부위원장은 "시장 상황을 봐가며 증권 유관기관 중심으로 최소 2천억원 이상 규모의 자금을 조성해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투자함으로써 증시의 안정판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김용범 부위원장의 우리증시의 펀더멘털과 그에 따른 저평가 매력을 강조했다.

김 부위원장은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유동성에 의존해 오버슈팅(단기급등)이 발생하지 않았고, 기초체력도 다른 어떤나라보다 튼튼하므로 이번 조정국면이 우리나라 증시에는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외국인이탈과 관련 “2016년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국민투표, 지난해 북한 핵실험 때와 비교해 채권자금의 순유출 규모는 적다”며 외인의 대규모 자금유출이 아니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