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재개장 보라이카이에서 '스마트 보라카이' 프로젝트 선

공유
0

KT, 재개장 보라이카이에서 '스마트 보라카이' 프로젝트 선

정보통신기술(ICT) 통한 스마트 인프라 구축

26일 필리핀 보라카이 칵반 항구에서 열린 개소식에서 KT 글로벌컨설팅/수행단장 김성인(왼쪽 7번째) 상무, 필리핀 환경부 로이 시마투(왼쪽 6번째) 장관 등 주요 관계자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26일 필리핀 보라카이 칵반 항구에서 열린 개소식에서 KT 글로벌컨설팅/수행단장 김성인(왼쪽 7번째) 상무, 필리핀 환경부 로이 시마투(왼쪽 6번째) 장관 등 주요 관계자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KT는 지난 26일(이하 현지시간) 필리핀 보라카이의 재개장 개소식에 참석해 ‘스마트 보라카이’ 프로젝트를 관광객들에게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KT는 필리핀 정부가 지난 4월부터 시작한 보라카이의 환경정비 작업 기간 중 섬의 주요 지역에 정보통신기술(ICT)을 통한 스마트 인프라를 구축하는 ‘스마트 보라카이’ 프로젝트를 6월부터 진행했다.
‘스마트 보라카이’ 프로젝트를 통해 KT는 가장 먼저 보라카이의 주요 관광지인 화이트 비치, 칵반 항구에 관광객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공공 와이파이를 설치했다. 또 칵반 항구에는 안면인식까지 가능한 지능형 CCTV와 연간 약 3만5000kW의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태양광 시스템을 구축했다.

항구에서 도보 약 5분 거리의 마녹마녹에는 관제센터를 구축해, 칵반 항구에 설치된 지능형 CCTV 시스템을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KT는 보라카이의 주민을 위해 학교와 병원에도 ICT 솔루션을 제공했다. 발라박 초등학교 교실 1개에는 스마트 스쿨 솔루션이 적용돼 전자칠판과 태블릿PC 간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30명까지 최첨단 교실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치리아코 티롤 병원에 제공한 E-헬스케어 솔루션과 원격 초음파 검진 기기 2개를 통해서는 검진결과를 태블릿PC에 설치된 E-헬스케어 솔루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KT는 해외시장 진출 확대와 더불어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할 계획이다.

KT 글로벌컨설팅/수행단장 김성인 상무는 “KT는 통신 네트워크뿐 아니라 스마트에너지, 재난∙안전∙보안 등에서 보유한 혁신기술을 토대로 글로벌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필리핀 ‘스마트 보라카이’ 프로젝트를 통해 보라카이를 찾는 연간 200만명의 관광객들에게 대한민국의 앞선 ICT 솔루션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