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셀바스AI, 롯데정보통신 인공지능 서비스 확대...전략적 제휴

공유
0

셀바스AI, 롯데정보통신 인공지능 서비스 확대...전략적 제휴

롯데정보통신 IT서비스에 셀바스 AI 기술 적용
인공지능 기반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MOU
국내외 AI 서비스 한단계 끌어올릴 계기 기대

마용득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왼쪽)과 김경남 셀바스 AI 대표가 두회사간  전략적 제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사진=셀바스AI)
마용득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왼쪽)과 김경남 셀바스 AI 대표가 두회사간 전략적 제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사진=셀바스AI)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롯데정보통신과 인공지능(AI) 전문업체 셀바스AI가 ‘인공지능 R&D 및 서비스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전략적 제휴 협약에 따라 롯데정보통신과 롯데정보통신 계열사가 추진 중인 국내외의 다양한 IT 서비스에 셀바스 AI가 보유한 언어지능, 시각지능, 음성지능, 질환예측 등의 다양하고 전문화 된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다.

두 회사는 이 전략적 제휴 협약을 통해 ▲롯데백화점 스마트쇼핑 어드바이저 및 롯데리아 챗봇 서비스에 셀바스 AI의 인공지능 기술 적용은 물론 ▲롯데정보통신 지능형 콜센터 및 헬스케어 서비스 등에도 셀바스 AI의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롯데정보통신이 공략 중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해외시장에 적합한 인공지능 서비스도 새롭게 마련하는 등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김경남 셀바스 AI 대표이사는 “지난 20년 동안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 기술을 주도해 온 셀바스 AI의 인공지능 기술과 지속적인 IT 혁신을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갖춘 롯데정보통신이 만나 최고의 사업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전략적 협력을 통해 국내외 IT 인공지능 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릴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용득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는 “롯데정보통신은 AI 기반의 채용, 챗봇, 결제 로봇 ‘브니’ 등 우수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며, “셀바스 AI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기존에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하여 인공지능 분야 선도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