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우버, 드론 음식배달 서비스 '우버익스프레스' 2021년 상용화 예고

공유
1

[글로벌-Biz 24]우버, 드론 음식배달 서비스 '우버익스프레스' 2021년 상용화 예고

-우버이츠 산하에 운영될 예정… 현재 운영 총괄 임원 구하고 있어

우버 로고.
우버 로고.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차량공유업체 우버가 오는 2021년까지 드론을 이용해 음식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우버가 드론을 이용해 음식을 배달할 서비스인 '우버익스프레스(Uber Express)'를 오는 2021년까지 상용화한다.
우버 익스프레스는 우버이츠(Uber Eats)의 산하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에 우버는 2021년까지 배달용 드론의 상업적 운영을 총괄할 임원을 구하고 있다.

우버 드론 배달을 담당할 임원은 내부적 이름인 우버 익스프레스를 통해 안전과 합법, 효율성, 그리고 사업 확장성을 끌어낼 비행 운영을 책임지게 된다.

이와 관련, 교통체증·비용 절감 등의 이점으로 최근 글로벌기업은 드론 배달 사업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은 지난 2017년 '프라임에어(Prime Air)'를 통해 처음으로 드론 배달을 시작했으며,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도 자사 드론사업부 '프로젝트윙(Project Wing)'을 분사하면서 보다 전문적이고 신속하게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