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베이코리아, ‘자폐이해 북콘서트’ 개최

공유
0

이베이코리아, ‘자폐이해 북콘서트’ 개최

이베이코리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이베이코리아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이베이코리아는 자폐를 이해하기 위한 필독서 ‘뉴로트라이브’의 역자 강병철 서울대학교 소아과의사와 함께 ‘자폐이해 북콘서트’를 오는 26일과 29일 수원과 서울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꿈고래놀이터 부모협동조합과 한국발달장애인가족연구소가 주최하고 이베이코리아가 후원하는 이번 북콘서트는 오는 26일 꿈고래놀이터부모협동조합 수원점과 29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총 1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캐나다 밴쿠버에서 번역가이자 출판인으로 활동하는 역자 강병철 소아과의사는 자폐스펙트럼장애의 역사부터 현재와 미래, 자폐 증가 요인과 완치에 대한 통념의 오류, 자폐성장애인과 함께 하는 세상 등 자폐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풀어낸다. 또한, 참석자들과 함께 자폐스펙트럼장애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북콘서트 참여 접수는 G마켓과 옥션에서 22일부터 수원 지역은 30명, 서울 지역은 100명을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참석자는 오는 26일 일괄 문자 발송으로 공지된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자폐이해북콘서트’를 검색하면 된다.

‘뉴로트라이브’는 IT전문 잡지 ‘와이어드’의 편집장인 스티븐 실버만이 약 5년간 공부하고, 직접 자폐성장애인들을 만나면서 자폐를 질병이 아닌 뇌의 작동 방식이 다른 ‘신경다양성’이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바라본 도서로 과학 분야 최초로 새뮤얼존슨 논픽션상을 수상했다. 자폐에 대한 일반인들의 편견과 사회적 통념을 뒤바꾸며 지금까지 나온 자폐 관련 도서 중 가장 정확하고 자세한 이해를 돕는 ‘자폐이해 필독서’로 평가되기도 한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