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야3당, 文대통령 압박 총공세 "유럽 순방, 北김정은 위원장 특사 역할에 그쳐"

공유
0

야3당, 文대통령 압박 총공세 "유럽 순방, 北김정은 위원장 특사 역할에 그쳐"

"가짜 일자리·고용세습 규탄…몰염치 심판하겠다"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가짜일자리·고용세습 규탄을 외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가짜일자리·고용세습 규탄"을 외치고 있다. 사진=뉴시스
자유한국당이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과 연합전선을 구축해 더불어민주당을 압박할 계획이다.

자유한국당은 21일 고용세습 의혹과 관련한 기자회견과 대규모 규탄대회를 잇따라 열었다. 국정감사 이후 예정된 예산안 심사 등에서도 협조할 수 없다고 못박으며 정국 주도권 확보에 나서는 모양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규탄대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유럽순방을 9일동안 다녀오면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특사 역할 밖에 하지 못했다"면서 "일자리 도둑질, 약탈, 고용세습에 대한 대한민국 병폐는 해결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현 정권의 가짜 일자리 고용세습을 규탄하면서 국민의 이름으로 반드시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겠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청년과 실직자에게는 2개월짜리 단기알바, 동계사업 등을 시키면서 본인들은 알짜 일자리를 나눠갖는 등 몰염치한 행동을 지속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김병준 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도 "중앙정부, 지방정부, 특권 노조가 일종의 철의 삼각형을 형성하고 대한민국의 귀한 일자리까지 자기들 마음대로 가져 가고 약탈하며 젊은이들의 미래를 빼앗아 가고 있다"며 "대통령이든 시장이든 노조위원장이든 스스로 책임을 묻고 그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윤재옥 원내수석부 대표도 "고용세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권 공조를 신속히 이뤄 국정조사를 반드시 관철하겠다"고 공고히 했다.

이날 국회 본관 앞 계단앞에서는 시민 1000여명이 한 시간 동안 규탄대회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규탄사와 결의문 낭독에 이어 '가짜 일자리 추방·국감무력화 분쇄' 등의 대형 현수막이 걸렸다.
규탄대회 이전에도 한국당은 서울교통공사·인천공항공사·한국국토정보공사 등에 제기된 고용세습 의혹을 정리하고, 민주당과 일부 언론의 문제제기에 대해 반박했다.

한편 야당은 여권의 차기 잠룡으로 꼽히는 박원순 시장에 대해서도 공세 수위를 높였다. 김용태 한국당 사무총장은 "(서울교통공사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1285명 중 노조관계자 친인척 등이 108명이라고 주장하는데 한 명이라도 더 나오면 어쩌겠느냐"면서 "감사원의 결과를 기다리자고 발언한 것은 전통적인 민주당의 시간끌기 작태"라고 비난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