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차 북미정상회담 내년 초 열릴듯…폼페이오 "열흘뒤 쯤 북미 고위급회담 개최 희망"

공유
0

2차 북미정상회담 내년 초 열릴듯…폼페이오 "열흘뒤 쯤 북미 고위급회담 개최 희망"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19일(현지시간)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열흘쯤 뒤 북미 북미 비핵화 대화 관련 회담이 열릴 가능성을 시사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19일(현지시간)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열흘쯤 뒤 북미 북미 비핵화 대화 관련 회담이 열릴 가능성을 시사했다. 사진=뉴시스
북미 고위급 정상회담이 열흘 뒤 열릴 가능성이 커졌다. 이 자리에서 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 시기를 조율할 것으로 알려졌다.

멕시코를 방문 중인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19일(현지시간)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열흘쯤 뒤 북미 고위급 비핵화 대화 관련 회담이 열릴 가능성을 시사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2차 정상회담을 성사시켜, 비핵화에 대한 또 다른 큰 진전을 이룰 진정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 시기에 대해서는 “정상회담 날짜에 대해 말할 준비가 돼 있지 않다”면서도 트럼프 대통령의 정상회담 약속을 상기하며 조만간 이뤄질 것임을 시사했다.

이어 그는 “미북 양측이 모두에게 적합한 날짜와 시간, 장소를 찾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폼페이오 장관은 김 위원장이 2주 전 자신과 만났을 당시 비핵화에 대한 의지를 재확인했다고 말했다.

한편 로이터 등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2차 북·미정상회담은 내년 연초에 열릴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진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