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만 잡는 '프로바이오틱스' 선택시 주의사항은? "구입 전 반드시 2가지 체크"

공유
1

비만 잡는 '프로바이오틱스' 선택시 주의사항은? "구입 전 반드시 2가지 체크"

이미지 확대보기
비만 세균 잡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온라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누리꾼의 관심을 끌고 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대장 내 유용 미생물에 의해 이용되어 미생물의 생육이나 활성을 촉진함으로써 숙주 건강에 좋은 효과를 나타내게 하는 비소화성 식품성분이다.
식품성분이 프리바이오틱스의 조건을 갖추려면 위장관의 상부에서 소화 또는 흡수되지 않아야 하고 대장 내 미생물 중 비피도박테리아와 같은 유용 세균을 선택적으로 활성화시키고 병원균 등의 유해균은 억제할 수 있어야 한다.

프리바이오틱스는 라피노오스, 대두올리고당, 프럭토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 등의 올리고당류와 기타 락툴로오스(lactulose), 락티톨, 자일리톨 등에 있다.

특히 비만 세균인 페르미쿠스가 살을 찌우는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데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유익균은 증식시키고, 유해균은 살기 힘든 산성 화경으로 만들어 비만 세균 감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시중에 프리바이오틱스 관련 제품 선택시 화학부형제가 없는 제품을 선택하고, 프라토올리고당의 함유량을 확인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