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판세 기운 '더이스트라이트 폭행' 진실 공방, 김창환 녹취록 "너희 부모 괴로워진다"

공유
0

판세 기운 '더이스트라이트 폭행' 진실 공방, 김창환 녹취록 "너희 부모 괴로워진다"

미디어라인 김창환 회장의 협박성 발언이 담긴 녹취록이 '뉴스룸'에서 공개됐다. 사진=JTBC
미디어라인 김창환 회장의 협박성 발언이 담긴 녹취록이 '뉴스룸'에서 공개됐다. 사진=JTBC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10대 보이밴드 더이스트라이트 멤버 이석철이 주장한 소속사 미디어라인엔터테인먼트 김창환 회장의 '폭행 방관' 주장이 진실공방으로 번지는 분위기다.

양측은 일단 소속사 프로듀서(PD)의 폭행 사실에 대해서는 같은 목소리를 내고 있지만, 총괄 프로듀서인 김창환 회장의 혐의에 대해선 전혀 다른 입장을 보이고 있다.
지난 19일 기자회견을 자청해 공식석상에 나온 더이스라이트 리더 이석철은 몽둥이, 야구방망이 등으로 프로듀서에서 상습 폭행을 당했으며, 김창환 회장은 이를 알고도 방관했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같은 날 밤 JTBC '뉴스룸'을 통해 피멍과 핏자국이 선명한 상처부위를 공개하며 증언에 신빙성을 더했다.

"부모의 마음으로 훈계를 한적 있으나, 폭언이나 폭행을 사주하지 않았다"고 두 번에 걸쳐 입장을 밝힌 김창환 회장의 경우에는 녹취록에서 충격적인 발언이 나왔다. PD의 폭행을 알고 "너무나 가슴이 아팠다"고 말한 그가 '부모님'을 들먹이며 협박식으로 윽박지른 것. 녹취록에서 김창환 회장은 "믿고 맡기면 패 죽여도 놔둬야 한다. 연예인이라고 신문에 나오면 너희는 설 땅이 없어 XX야. 누가 문제 있는 애를 XX 데려가. 판을 키우면 안돼. 판을 키우면 너희 엄마 아빠가 더 괴로워. 10배는 더 괴로워"라고 말했다.

이 같은 발언에 대해 소속사 측은 "김창환 회장이 석철 군과 이야기하던 중 일부 감정이 격해진 순간도 있다. 멤버 전체가 음악을 계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려 한 것"이라는 입장.

김창환 회장의 표현대로 '판'은 커졌고, '주장'에 그치지 않은 '증거'가 나온 상황에서 이번 사태가 어디로 흘러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