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잠자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

공유
22

잠자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

잠들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1위로 꼽힌 바나나. 목록에는 들어있지 않지만 어쩐지 우유와 함께 먹으면 더 좋을 것 같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잠들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1위로 꼽힌 바나나. 목록에는 들어있지 않지만 어쩐지 우유와 함께 먹으면 더 좋을 것 같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코노믹 임성훈 기자] 흔히 잠들기 전에 음식을 먹는 것은 곧 체중이 불어나는 지름길이라고들 생각한다. 오후 6시 이후 아무 것도 먹지 않는다든지, 잠들기 30분이전에는 먹지 않는다든지 하는 등의 여러 다이어트 수칙들이 넘쳐나고 있다. 그러나 잠들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들도 있다. 유럽의 뉴스포털 더로컬이 전하는 '잠들기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한다.

1위는 바나나다. 바나나는 근육이완 작용을 돕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하다. 또한 행복감을 증가시킨다는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비타민 B6가 풍부하다.
2위는 아몬드다. 소화가 쉬운 영양 간식으로 인기가 높은 아몬드는 8시간 정도의 숙면을 취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만약 운동을 열심히 하는 사람이라면 잠자는 동안은 근육이 만들어지는 시간이기 때문에 아몬드 같은 건강 스낵을 먹어두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3위는 꿀이다. 가끔 잠들기 전 단맛이 나는 음식이 생각날 때가 있다. 그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 바로 꿀이다. 꿀은 뇌가 잠자는 동안 아주 편한 상태가 되도록 돕는 효과가 있다. 단, 티스푼으로 하나 정도의 꿀이 적당하다.

4위는 오트밀의 원료 귀리다. 혈액속의 인슐린 함량을 높여준다. 또한 아미노산이 뇌를 맑게 해주고 세라토닌 생성을 도와준다. 작은 공기 하나 정도의 오트밀을 자기 전 먹는 것이 도움이 되며, 특히 불면증 환자들에게도 권하는 음식이다.

마지막 5위는 키위다. 키위는 신맛과 단맛을 함께 가지고 있다. 과일인 만큼 비타민 C와 K가 풍부하다. 아울러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작용도 한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잠들기 1시간 전쯤 키위 2개를 먹은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잠이 빨리 들 확률이 42%가 높다고 한다.

다이어트 때문에 침대 앞에서 매일 고민했던 사람들이 있다면 이 음식들을 생각해 볼 일이다.


임성훈 기자 shyim9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