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 날씨, 밤사이 기온 뚝 '쌀쌀'...전국 대체로 맑음

공유
0

내일 날씨, 밤사이 기온 뚝 '쌀쌀'...전국 대체로 맑음

내륙 중심 낮과 밤 기온차 10도 이상… 일교차↑

18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을 찾은 시민들이 파란 하늘을 바라보며 걸어가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18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을 찾은 시민들이 파란 하늘을 바라보며 걸어가고 있다. 사진=뉴시스
[온라인뉴스부] 기상청은 내일(19일) 찬 대륙 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아침 기온이 평년보다 2~4도 낮고,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일교차가 10도 이상 커질 전망이라고 18일 밝혔다.

또한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중부내륙과 남부 산지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고, 강원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다고 전했다.
현재 중부 내륙과 동해안에는 비가 내리고 있다. 강원 양양과 강릉, 경북 울진과 영덕, 포항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시간당 20mm 안팎의 강한 비가 올 예정이다.

내일 아침까지 경북 북부 동해안에는 최고 80mm 이상,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 20~60mm, 경남 동해안에도 5mm 안팎의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부터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적으로 맑은 가을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어 "오늘 내린 비로 인해 당분간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