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웨이, 3년 연속 'DJSI 월드' 지수 편입

공유
0

코웨이, 3년 연속 'DJSI 월드' 지수 편입

코웨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코웨이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코웨이는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2018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평가에서 3년 연속 ‘DJSI 월드’ 지수, 6년 연속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며 세계적 수준의 지속 가능 경쟁력을 입증받았다고 18일 밝혔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ᆞDJSI)는 1999년 미국 금융정보사S&P 다우존스 인덱스와 스위스 투자평가기관인 로베코샘(RobecoSAM)이 공동 개발했다.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사회공헌, 환경경영 등 다양한 측면에서 기업 경영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세계적 권위의 기업경영 평가 지수다.

코웨이는 이번 2018년 평가로 내구재 부문에서 3년 연속 DJSI 월드 지수, 6년 연속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편입되었다. 내구재 부문에서 DJSI 월드 편입은 국내 기업 중 코웨이가 유일하다. 이번 DJSI 월드 지수는 세계 2,521개 기업 가운데 12.6%인 317개, 국내 기업 중에서는 20개 기업에만 주어졌다.

코웨이는 금년 평가에서 △고객관계관리 △환경정책 및 관리시스템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또한 △브랜드 관리 △인적 자원 개발 △제품 품질 등 항목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