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투자증권 “두산밥캣, 프로모션 효과…3분기 시장컨센서스 부합 전망”

공유
0

IBK투자증권 “두산밥캣, 프로모션 효과…3분기 시장컨센서스 부합 전망”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IBK투자증권은 18일 두산밥캣에 대해 3분기 시장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이라며 투자의견매수, 목표가 4만8000원을 유지했다.

3분기 두산밥캣 실적은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전망된다.
3Q18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9,722억원, 1,122억원으로 컨센서스비 0.7%, 1.9%상회할 것으로 추정된다.

매출의 70% 수준을 차지하는 북미시장은 5~7% 성장한 것으로 추산되지만 두산밥캣은 프로모션 강화 및 딜러 재고확충 등으로 시장성장률을 아웃퍼폼한다는 지적이다.

유럽은 구조조정 영향 등으로 매출회복은 아직 더디지만 채널과 제품라인업 추가 등을 통해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는 진단이다.

아시아라틴은 상반기 신흥국 경기개선흐름이 무역전쟁 여파로 둔화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영업이익률은 11.5%로 전망되는데 프로모션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수익성은 유지되고 있다는 판단이다.

이상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무역전쟁 여파에도 불구하고 선진국의 주택경기는 전반적으로 호조세를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컴팩 트 장비에서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는 두산밥캣은 시장보다 아웃퍼폼하는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연구원은 또 “2018년부터 Heavy부문 제외, PP사업부 매각 추진 등에 따라 성장성 제한에 대한 우려가 있었지만 신흥국에서 제품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특히 2019년에는 플랫폼 교체와 인도 BHL(Backhoe Loader) 시장 진입, 콤팩트 트랙터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어서 지속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