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목포 모 고교 시험지 유출…처별수위는?

공유
0

목포 모 고교 시험지 유출…처별수위는?

홈페이지 캡처
홈페이지 캡처
[온라인 뉴스부] 목포 모 고교 시험지 유출이 사실로 확인됐다. 전남 목포의 한 고등학교에서 터진 중간고사 영어 시험지 유출 사건에 연루된 학생이 최소 3명 이상인 것으로 드러났다.

17일 목포경찰서에 따르면 목포의 한 사립고교 중간고사 직전 한 학생이 유출된 것으로 의심되는 영어 시험지를 보고 있는 학생의 모습을 촬영해 자신의 부모 등에게 유출 의혹을 제기했다.
상단에 '2학기 중간고사'라고 적힌 시험지에는 객관식 8개, 주관식 3개 등 11문항이 담겨 있었다.

총 30문항 중 교사 7명이 2명씩 짝을 이뤄 각각 모의고사, 교과서, 외부 자료를 토대로 10문항 안팎씩 출제하는 데 이 중 일부가 유출된 것이다.

실제 중간고사 당시 유출된 11문항 대부분이 별다른 내용이 변경없이 출제됐다.

경찰은 지난 10일 이같은 첩보를 입수하고 관련자 조사에 나섰다. 유출된 시험지는 모두 동일한 것이었다.

사진이 찍힌 시점은 1일 오전이며 교사들은 추석 전 11문항을 작성해놓았다.

진상 조사 과정에서 학교 측은 또 다른 학생이 지난 2일 교사 연구실에 들어가 USB가 꽂힌 컴퓨터에서 일부 문제를 출력한 사실이 추가로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처벌수준은 학교별로 제각각이다.

인천의 고교는 학생이 교무실에 들어가 시험지 파일을 훔치자 퇴학과 형사고발 조치를 했다.

전북 익산의 한 고교에서는 인천처럼 학생들이 교무실에 들어가 시험지를 훔쳤음에도 징계가 출석정지 수준에 그쳤다.

이에 띠라 상급학교 진학 과정의 공정성 확보차원에서 전국이 공통된 보안 유지 시스템과 징계 기준을 확립해야 한다는 목소리다.


온라인 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