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美 히어테크놀로지, 현대차 크레타에 실시간 교통정보 시스템 제공

공유
1

[글로벌-Biz 24]美 히어테크놀로지, 현대차 크레타에 실시간 교통정보 시스템 제공

-중남미 지역 차량에 적용...실시간 교통정보 수집 기능 우수

현대자동차의 해외 전략차종 SUV '크레타'가 새로운 교통정보 시스템을 제공한다.(사진=2019 현대 크레타)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자동차의 해외 전략차종 SUV '크레타'가 새로운 교통정보 시스템을 제공한다.(사진=2019 현대 크레타)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현대자동차의 해외 전략차종 SUV '크레타'가 새로운 교통정보 시스템을 제공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중남미에서 출시되는 신형 크레타에 미국 IT업체 히어테크놀로지의 실시간 교통정보 시스템을 적용한다.

히어테크놀로지는 도로 상황 및 관심 지점에 대한 포괄적인 데이터를 제공하는 '히어 맵 콘텐츠 시스템'과 실시간 도로교통 상황을 알려주는 '히어 리얼 타임 트래픽'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운전자는 도로 교통상황에 따라 꾸준히 실시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차량 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을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히어테크놀로지의 통합 시스템은 운전자에게 안전한 도로 주행을 위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효율적인 경로를 결정하는 데 필요한 실시간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히어테크놀로지는 중남미 지역에서 현대차 외에도 혼다, 미쓰비시, 르노 등 타 차량제조업체에 이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