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25, 통합 QR 결제 시스템 도입

공유
0

GS25, 통합 QR 결제 시스템 도입

GS25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GS25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GS25는 국내 모바일 플랫폼 1위 업체인 카카오 페이와 결제 서비스를 제휴했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카카오 페이가 제공하는 모바일 QR 코드 결제가 가능해진다. 카카오페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간편 결제 플랫폼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2300만명의 카카오페이 사용자가 GS25에서 편리하게 모바일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GS25는 편의점 업체 중 유일하게 전국 가맹점에서 모바일 QR코드 사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사용자가 GS25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스마트폰에 있는 카카오페이 통합 QR 코드를 제시하면 결제와 함께 GS&POINT(지에스앤포인트) 멤버십의 적립, POP 할인 혜택(GS25의 증정 프로모션 상품 구매 시 10%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혜택)까지 한 번에 받을 수 있다.

기존의 바코드 모바일페이 방식만 이용하는 소매점의 경우, 카카오 페이 이용자가 상품 결제 바코드를 제시한 후, 스마트폰에서 다시 멤버십 바코드를 찾아 추가로 제시해야 하지만 GS25에서는 카카오페이의 통합 QR을 단 한번 제시함으로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소매점인 GS25가 진화를 거듭하는 최첨단 모바일 결제 편의 기술을 충분히 뒷받침할 수 있는 이유는 GS25가 첨단 포스 시스템(결제 단말기)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아 왔고 나만의 냉장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나만의냉장고 앱)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GS25 이용 고객들은 상품 결제, 멤버십 적립, 통신사 할인, 증정품의 보관 등 여러 기능을 나만의냉장고 앱의 통합 QR로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다. GS25는 몇 해 전부터 나만의냉장고 앱을 운영하면서 이같이 편리한 통합 QR 결제 방식이 곧 상용화 될 것으로 보고 첨단 포스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외에도 GS25는 BC카드의 모바일 결제 어플리케이션인 페이북(paybooc)과 유니온 페이(모바일 은련카드)와도 이미 제휴를 완료해 결제 시스템을 오픈했다. 두 카드사의 모바일 결제 어플리케이션은 모두 통합 QR 방식이다.

GS25는 카드사 결제 플랫폼 선점을 통해 BC카드 이용자 400만명과 은련카드 이용자 6800만명 등이 더 많이 점포를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