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 날씨] 강원영동·동해안 '비'…남부 미세먼지 농도 주의

공유
0

[내일 날씨] 강원영동·동해안 '비'…남부 미세먼지 농도 주의

내일 날씨. 사진=케이웨더
내일 날씨. 사진=케이웨더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수요일인 17일(내일)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영동 등 일부지역에 비가 내리겠다. 남부지방은 미세먼지 농도가 오전까지 높게 나타날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하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은 흐린 가운데 비가 오겠고, 경상동해안은 오후부터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16~18일) 30~80mm, 경상 동해안(17~18일) 20~50mm, 강원영서(17~18일)와 충북, 경상내륙(18일)에 5mm 내외 등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7℃에서 14℃, 낮 최고기온은 14℃에서 21℃가 되겠다.

16일 낮부터 확장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이 다시 낮아져 쌀쌀해 지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 이상 크겠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당분간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에서 0.5~2m로 일겠고, 동해상에서 최고 3m로 높게 일겠다. 밤부터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18일(목)까지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국내의 대기 순환이 원활해져 미세먼지 농도는 중부지방이 '보통' 내지 좋음 단계가 되겠다. 충북과 남부지방은 오전까지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다 오후에 '보통' 수준으로 낮아지겠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며 구름에 일사가 차단돼 '보통' 단계가 되겠다고 케이웨더는 밝혔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