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철강협회 STS클럽, '스테인리스 친환경성 교육' 실시

공유
0

철강협회 STS클럽, '스테인리스 친환경성 교육' 실시

-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식하게 된 참석자들, 스테인리스의 친환경성 새삼 깨달아

한국철강협회 STS클럽은 16일 오전 포스코 비즈니스홀 대회의실에서 ‘스테인리스 제대로 알기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한국철강협회 STS클럽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철강협회 STS클럽은 16일 오전 포스코 비즈니스홀 대회의실에서 ‘스테인리스 제대로 알기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한국철강협회 STS클럽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한국철강협회 STS클럽은 16일 오전 포스코 비즈니스홀 대회의실에서 ‘스테인리스 제대로 알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여성소비자연합의 전국 지역별 대표들과 스사모(스텐펜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모임) 회원 등 총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주로 스테인리스 주방용품의 장점 및 최근 트렌드, 올바른 사용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실시됐으며, 최근 주요 이슈인 환경을 오염시키는 플라스틱의 문제점 지적과 이에 대한 대안으로서의 스테인리스의 친환경성이 강조된 교육도 진행됐다.

녹색연합의 배선영 활동가는 해양으로 배출되는 쓰레기 중 50% 이상이 플라스틱류이며, 재활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점을 들어, 지구환경 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설명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스테인리스는 사용 후 대부분이 회수돼 재활용될 뿐만 아니라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제품이기 때문에 플라스틱의 대안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현대비앤지스틸의 조상헌팀장이 스테인리스강에 대한 정의와 함께 내식성, 성형성, 인체친화력 등 스테인리스강의 우수성을 설명하면서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제품에 대한 소개를 곁들여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어서 백조씽크 구미선대리는 다양한 스테인리스 주방용품을 소개하고, 주방용품의 역사와 최신 트렌드를 설명하며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스사모 전지현 운영자는 스테인리스 주방용품의 올바른 사용법과 관리법을 실 사용자 입장에서 소개하면서 스테인리스팬의 오랜 사용을 위한 예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스테인리스스틸클럽은 "이번 교육은 참가들이 스테인리스 제품의 우수성을 진지하게 경청한 가운데, 위생적이고, 재활용이 무한하다는 친환경적인 특성에 대해 질의하는 등 열띤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면서 "교육 후에는 참가자들이 전시된 스테인리스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장터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