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성공과 실패는 한 끗 차이'…아마존, 샤크탱크 제품 온라인 판매

공유
0

[글로벌-Biz 24]'성공과 실패는 한 끗 차이'…아마존, 샤크탱크 제품 온라인 판매

-유통망 확대·제품 다양화로 판매 견인 예상… 샤크탱크 입점사 1만5000달러 크레딧 받아

아마존 로고.
아마존 로고.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15일(현지시간) '샤크탱크(Shark Tank)' 제품을 갖춘 온라인 상점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샤크탱크란 실패를 경험한 다양한 사람이 전문가 조언을 얻고 발명품 등을 보완해 개발에 성공하게 도와준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미국 ABC 방송국의 프로그램이다.

샤크탱크를 통해 제품화에 성공한 발명품은 총 70개로, 스마트폰으로 자녀의 상태를 확인하는 기기 '해치베이비(Hatch Baby)'·커피 맛과 향을 향상하는 미네랄 보충제 '웨이브 워터(Wave Water)'·재사용 실리콘 식품백 '스테이셔(Stasher)' 등이 아마존 온라인상점에 입점해 판매를 목전에 두고 있다.
양사는 이번 입점 계약을 통해 유통망을 확대하고 제품을 다양화해 큰 폭의 판매를 견인할 것이라는 기대를 걸고 있다.

앤 웨이스 해치베이비 CEO는 "아마존은 유통망 확대 등 기업이 직면한 문제를 정확히 인지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성장에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지원한다"며 "아마존에 입점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아마존 온라인상점에 출시 계약을 맺은 모든 샤크탱크 제품은 아마존으로부터 1만5000달러(약 1700만원) 크레딧을 받게 될 예정이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