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자율주행車 기술' 개발…아우디-화웨이, 사업 영역 확대

공유
0

[글로벌-Biz 24]'자율주행車 기술' 개발…아우디-화웨이, 사업 영역 확대

-지난 7월 지능형 커넥티드 차량 개발 MOU에 이어 두 번째 공조

출처=carspiritpk.com이미지 확대보기
출처=carspiritpk.com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아우디와 화웨이가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동력으로 불리는 자율주행기술을 개발한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우디와 화웨이가 완전 자율주행(레벨4·5) 차량 관련 기술을 함께 개발하고 생산하겠다고 밝혔다. 아우디와 화웨이는 지난 7월 지능형 커넥티드 차량 개발 관련 양해각서(MOU) 체결을 발표하면서 청사진을 제시한 데 이어 두 번째 공조다.
화웨이는 모바일 데이터 센터(Mobile Data Center)가 장착된 아우디 SUV Q7을 시연하면서 자사 기술력을 선보였다. 모바일 데이터 센터란 자사 정보처리기술을 카메라·센서 등에 결합해 만든 프로그램으로 자율주행시스템의 핵심요소다.

이에 아우디는 자율주행·커넥티드 기술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오는 2019년 중국에 개발센터를 개설할 예정이다.

한편, 아우디와 화웨이는 이번 자율주행차량 기술 공동 개발에 앞서 통신 및 자동차 업계 간 글로벌 협의체인 '5GAA(5G Automotive Association)'를 출범했으며, 독일·스페인·중국 등 여러 국가에서 공동 시연을 열어 지능형 커넥티드 차량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와 관련, 메르세데스-벤츠도 바이두와 커넥티드카 개발 협력에 나서면서 신성장동력 확보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