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e커머스, 휠라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

공유
0

롯데e커머스, 휠라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는 휠라(FILA)와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 창출을 위해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나나 11일 롯데쇼핑 e커머스 서울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김장규 롯데쇼핑 e커머스 영업본부 전문사업부문장, 이학우 휠라코리아 e-biz사업본부 본부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제휴 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이란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기업간 파트너십을 뜻한다.

이번 협약은 온라인유통 전문조직인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가 힘을 합쳤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양사는 향후 공동 상품개발 및 행사기획,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고객에게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롯데쇼핑 e커머스는 휠라의 다양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분기별로 행사를 기획하고, 롯데닷컴 등 운영쇼핑몰의 분기별 고객 분석 데이터를 공유해 브랜드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휠라는 롯데쇼핑 e커머스만을 위한 전용 상품을 론칭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고객차원에서의 구매 메리트를 증대하는데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